부의 추월차선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이번에는 재테크에 대한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의 추월차선 이라고 하는 책인데요. 정말 감명깊게 읽은 책이기도 합니다. 돈을 벌기는 어렵고 쓰기는 참 쉽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돈을 벌까? 하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지가 오래되어서 내용을 정확하게 쓰지는 않겠습니다. 또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간략한 설명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돈을 벌지 않아도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참 저런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제가 이해한 이 책의 내용은 돈이 돈을 벌어온다라는 내용이지만 돈이 없을 때는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라는 내용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합니다. 시간을 투자한 만큼 돈이 들어오기 마련이죠. 또한 우리나라의 최저임금은 2018년 7530원으로 참 돈벌기 어렵습니다. 하루에 10시간을 일해도 75,300원이라는 돈 밖에 못벌게 됩니다. 월급으로 따져봤을 때 주말도 안쉬고 일해도 75,300원 x 30 = 2,259,000원입니다. 약 225만원이라고 생각해보면 집도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부의 추월차선 = 새로운 길을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파이프라인이라고 부르는데요. 자신이 가만히 있어도 하루에 10시간 일하는 만큼의 돈을 벌 수 있는 라인을 만들어 놓는 것을 말합니다. 처음에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정말 혁신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돈버는 개념의 다른 방법을 소개하는구나!!


하지만 점점 실망하고 말게 됩니다. 저 라인을 만드는 과정에는 엄청난 노력,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이죠. 물론 잘 되는 사람들은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저런 라인을 만드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하루에 10시간 일한만큼인 75,300원 한 달에 225만원의 수입이 저절로 들어온다면 수입은 자신이 버는 돈과 합하여 2배가 될 것입니다. 마치 몸이 두 개인것 처럼 말이죠.


이 책에서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소개하는데 그 라인들의 문제점들과 함께 소개하게 되빈다. 우선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카페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자기의 자본이 있어야 카페를 차릴 수 있습니다. ( 자본이 없이 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 카페를 차리고 아르바이트생(인적자원)을 관리하기 위해서 또 다른 노력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인적자원관리는 가장 하위에 속하는 파이프라인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카페를 차려놓고 아르바이트생을 돌리며 돈을 벌 수 있다면 자신은 다른 일을 하며 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부의 추월차선에서 말하는 부자가 되는 길입니다.


두서 없이 작성하여 이해가 되지 않으실 수 있고 혹은 이미 알고계신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책을 읽고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회사원으로 평생 살아가서는 부자가 될 수 없으며 아파트 한채도 살 수 없다는 것을 꺠달았습니다.


제태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을 한 번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책을 다 읽고는 말도 안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이라면 금방 부자가 되는 길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