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책 정리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 책 정리

The 10 Pillars of Wealth

(Mind-Sets of the World's Richest People)

 

직역을 해본다면 10개의 부를 위한 기둥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책의 한국 번역 제목은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입니다. 아마도 의역을 조금 한 것 같은데요. 지은이는 알렉스 베커이며 현재는 2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입니다.

 

자수성가형 프로 사업가가 알려주는 확실하고 안전하게 빨리 부자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준다고 써있습니다. 목차를 보면 대충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목차

1. 부자는 천천히 벌 생각이 없다.

2. 부자는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3. 부자는 자존감이 높다.

4. 부자는 주도권을 잡는다.

5. 부자는 항상 여유롭다.

6. 부자는 현재에 집중한다.

7. 부자는 목표를 계획한다.

8. 부자는 돈 버는 행동만 한다.

9. 부자는 사람 상대를 잘한다.

10. 부자는 친구와 멘토가 있다.

Tip. 부자의 사업 가이드

epilogue. 부자에게는 당연한 생각

 

목차는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책은 자기계발서의 한 종류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재테크와 관련이 있는 책이라고 봐도 됩니다. 요즘은 투잡은 기본이고 쓰리잡까지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투브나 스마트 스토어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플랫폼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책을 쓴 사람은 투잡, 쓰리잡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전업을 이야기하는 것이며 좀 더 많은 돈을 빠르게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책을 읽을 때는 반은 받아들이려는 마음가짐으로 읽고 반은 비판하는 마음을 가지고 읽어 왔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마음, 마인드 세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내용 정리

 

제가 책을 읽고 정리한 내용만을 적어보겠습니다. 나중에 한 번 더 읽게 되면 더 자세한 정리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혹시나 정리한 내용을 보고 좀 더 확실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야 한다면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나는 성공할 수 없다' 라는 마인드를 버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회사에서 일을 마치고 돌아와서 밤늦게까지 TV를 보다가 잠들고 혹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하루종일 게임을 하거나 늦게까지 술을 먹고 잠드는 일이 더 가치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것은 자신도 똑같이 평범한 사람이고 다른 모든 99%의 사람들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데 시작해볼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성공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거나 성공을 위해 시작해보려는 분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자는 9시에 출근하고 6시에 퇴근하며 실제 출근과 퇴근을 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길이 막히는 시간에 길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트래픽 파이터(Traffic Fighter)

- 직장에 매여 살면서 자신의 일을 싫어하는 사람

- 삶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

- 업무시간에 다른 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

 

물론 이러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러한 사람들이 회사를 그만두지 못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지금 현재 연봉, 월급으로도 충분히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적어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컴포트존(Comfort zone)

- 편리한 사회 안전망

- 편안함을 느끼는 영역

- 일상적인 행동을 바꾸지 않는 영역

 

그렇게 안전함을 위해서 계속 회사에 다니고 일상적인 행동을 하고 있으면서 큰돈을 벌거나 경제적 자유를 얻기는 힘들다고 말합니다. 부자가 그냥 부자가 된 것이 아니라 그만큼의 노력을 쏟았기 때문이죠.

 

가장 처음으로는 마음을 바꾸고 자신을 믿으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 믿음으로 성공까지 갈 수 있는 열쇠가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극단적인 상황에 처하지 않으면 동기는 유발되지 않으며 컴포트존을 벗어날 수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예를 들면 폐암 환자가 담폐를 끊는 것과 같은 극단적인 상황이 필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투자 고수익 사업

- 코딩

- 디자인

- 마케팅 서비스

 

위의 3가지 업종이 저투자 고수익 사업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실제 종사자 분들도 있겠고 나는 돈을 그렇게 많이 벌지 않는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회사를 위해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나오는 이야기가 바로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벌지 마라' 입니다. 소득에서 시간을 분리할 수 있는 사업을 시작하라고 합니다.

 

한 명의 사람이 쓸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엄청난 고가치의 사업이 아닌이상 벌 수 있는 수익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고가치의 사업은 예를 들면 의사처럼 최고 전문직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최고 전문직이 아니라면 자신이 일하고 있지 않을때도 계속 수익이 나올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그 사업이 맞는지에 대한 확인은

 

- 수익 창출은 다른사람들이 대신해서 자동으로 이행할 수 있는가?

- 이 사업이 성공하면 다른 누군가를 훈련시켜 이 사업을 운영하게 만들 수 있는가?

- 매출이 높아져도 똑같이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있는가?

- 시간을 더 투자하지 않고도 사업 확장이 가능한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얘기 뒤에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야 하며 현재의 일에 집중해야 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성을 만날 때처럼 급하게 하려고 하면 실패한다는 예를 들어줍니다.

 

급하게 서툴게 하면 실패를 할 뿐이고 여유롭게 진행한다면 좀 더 잘 풀어갈 수 있으며 현재의 일에 대해서 꼼꼼히 점검하고 모든 실패의 원인은 나에게서 찾으라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부터는 실제 사업을 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말들인 것 같습니다. 또한 그 뒤로는 구글, 애플, 스타벅스 등 브랜딩이 잘 된 회사들의 브랜딩 작업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Tip. 부자의 사업가이드

가장 처음으로 어떤 사업을 하던지 사업의 성향이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실제 초기 투자자본이 확실하게 있어야 하거나 아니면 자본이 적더라도 시작할 수 있는 사업의 유형이 있습니다.

 

현금흐름 비즈니스(CF사업) - 마케팅 사업 등

수익률이 높으며 초기 투자 비용이 거의 없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들고 일정 수준 이상 확장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처음 사업을 시작할 경우 현금흐름 비즈니스를 활용해서 시작하면 좋고 이 자본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발판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활용한 비즈니스는 무궁무진하며 이렇게 시작하면 초기 리스크를 없앨 수 있다.

 

고투자고확장 비즈니스(HIS사업) - 소프트웨어 사업등

매각이 쉽고 자동호가 가능하다. 확장성도 용이하지만 초기비용이 많이 든다. 혼자의 힘으로 할 수 없으며 많은 기간동안 적자를 볼 수 있다. 따라서 현금흐름 비즈니스를 어느정도 확장시켜 놓은후 자본이 생기면 고투자고확장 비즈니스로 넘어가는 단계로 갈 수 있다. 물론 자본이 많다면 시작을 하여도 상관은 없다.

 

장기투자비즈니스(LTI사업) - 부동산 등

안전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투자, 쉽고 빠르게 소극적 소득을 창출 할 수 있다. 또한 해마다 높은 투자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으며 자산가치가 그대로 유지되면 매입가격으로 되팔 수 있다. 따라서 월세같은 소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나중에 큰 현금이 필요할 경우 매각하면 된다.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고 투자한 만큼 거둬들이는데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며 혼자 힘으로 크게 키우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Epilogue

실제 슈퍼리치, 엄청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상위 0.1퍼센트에 들어가야 한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 중 성공하는사람의 비율이 4.4퍼센트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일보다 더 힘든 것이 부자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정도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시작하고 0.1퍼센트를 위해서 노력한다면 좀 더 단기간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저자가 이야기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입니다. 어느정도 맞는 말인 것 같은 것들을 추려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런 방법이 저자에게는 맞는 방법이고 나에게는 틀린 방법이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가 이야기 한대로 세프존에만 머문다면 바뀌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