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시세 상승 폭등 금통장 정보

금값 상승 연일 폭등 금통장 정보



현재 이란과 미국의 상황이 안좋아지면서 금값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금값이 오르고 있었지만 좀 더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작년 12월과 비교했을 때 1g당 약 4000~5000원 정도가 올랐습니다.


1돈은 3.75g이므로 계산해보면 1돈당 약 15000 ~ 18000원 정도가 오른것입니다. 국제정세가 안좋을때마다 금값이 올랐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올랐습니다.


또한 이런 불안한 정세가 오래될수록 좀 더 오를 것 같습니다.



현재 금 시세입니다. 고객이 살때는 무려 62,432원이라는 돈이 찍혀있습니다. 이게 1g이기 때문에 지금 1돈을 사기 위해서는 거의 금값만 23만원 정도를 줘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날그날 시세에 따라 다릅니다.



이렇게 1년동안으로 보면 금값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작년 1월부터 해서도 금값은 꾸준하게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3년으로 봤을때도 지속적인 상승 그래프를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하여 금값이 오르고 있고 세계정세가 불안하면 금값이 오릅니다.


따라서 금을 직접 사서 가지고 있는 방법도 있지만 '금통장'을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금은 대체투자자산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거래소에서 거래하기도 합니다.




금통장에 대해


금통장은 일반 예금상품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금을 사거나 팔 필요가 없이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입출금식 예금통장과 같이 돈을 입금하기만 하면 됩니다.


돈을 입금하면 그 돈에 대해서 자동으로 금을 0.01g단위로 매입하는게 됩니다. 통장에 돈이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금이 들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제 금시세와 달러환율을 적용하여 금의 중량이 표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신 팔때나 살때에 수수료가 들어가게되므로 수수료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나 현물을 사게되면 돈이 부족할 경우가 있는데 금통장은 돈이 부족해서 못사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한달에 10만원이라도 금을 사게되면 나중에 많은 금을 모을 수 있지않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