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리아 공습과 경제 상황

벌써부터 아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이 시리아에 미사일 공격을 허용하며 시리아의 화학무기 시설의 타격을 허용했습니다.


일주일 동안 참 걱정을 하게 만들었는데 진짜로 일이 벌어지고 말았군요. 참 무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실천으로 옮기다니... 결단력이 참 대단하네요.


물론 대립의 구도는 유럽, 미국과 러시아, 시리아, 중국, 북한의 구도로 갈 수 있습니다.


생각할 시간은 많았으니 선제타격을 했다는 것은 이미 계산이 끝났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현지시각으로는 13일 공격을 승인하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실제로 타격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공습에는 영국, 프랑스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에서는 미국이 시리아에 선제타격을 가할 시 전쟁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말을 했습니다.


2018/04/13 - [경제 이슈] - 미국 증시의 방향 미국, 러시아 혼돈의 카오스




경제의 방향

우선 선제타격을 한 것은 과거가 되었으니 이미 끝난일입니다. 우선 오늘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토요일이므로 주식시장은 열리지 않습니다. 월요일까지의 상황을 지켜봐야 알겠지만 월요일에는 주가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상황이 좋은쪽으로 끝나게 된다면 많은 하락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주말동안 좋지 않게 끝나게 된다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선은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